'질소 과자'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최근 국내 제과업체들이 줄줄이 가격인상ㆍ과대포장에 나서면서 과자의 용량이 줄어들게 되었고, 국민들이 이를 비꼬는 단어로 '질소 과자'라는 단어를 사용하기 시작한 것인데요. 국내 제과업체의 이러한 움직임에 국민들은 외국과자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마침 수입과자 할인점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면서 소비자들은 국내과자보다는 수입과자를 사먹기 시작했는데요. 이처럼 몰아치는 수입과자의 열풍, 그 이유는 무엇이며 앞으로의 동향은 어떻게 될까요? 오늘 서울푸드 블로그 포스팅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인기를 끈 수입과자, 그 이유는?
언제부터인가 '수입과자 할인점'이라는 간판이 길거리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수입과자가 잘 팔린다는 증거일텐데요. 반대로 국내 제과업체의 점유율은 점점 낮아져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번째는 '국민들의 정서'를 들 수 있습니다. 과거에 비해 인터넷이 발달하다보니 국민들도 외국과자와 국내과자를 쉽게 비교할 수 있었고, 양과 내용물이 차이가 나는 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점점 국내제과업체의 포장 부풀리기와 가격인상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잃기 시작하면서 외국과자가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수입과자 미래 동향 알아보기
관세청 보도자료에 따르면 2011년 수입과자는 전체 매출의 14%를 차지했지만 2012년에는 16%, 2013년에는 21%로 해마다 성장해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3년도 국내 전체 과자 수입량 또한 2003년과 대비해서 약 2.8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올해부터는 수입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침 수입과자 할인점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면서 소비자들은 국내과자보다는 수입과자를 사먹기 시작했는데요. 이처럼 몰아치는 수입과자의 열풍, 그 이유는 무엇이며 앞으로의 동향은 어떻게 될까요? 오늘 서울푸드 블로그 포스팅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인기를 끈 수입과자, 그 이유는?
언제부터인가 '수입과자 할인점'이라는 간판이 길거리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수입과자가 잘 팔린다는 증거일텐데요. 반대로 국내 제과업체의 점유율은 점점 낮아져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번째는 '국민들의 정서'를 들 수 있습니다. 과거에 비해 인터넷이 발달하다보니 국민들도 외국과자와 국내과자를 쉽게 비교할 수 있었고, 양과 내용물이 차이가 나는 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점점 국내제과업체의 포장 부풀리기와 가격인상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잃기 시작하면서 외국과자가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수입과자 미래 동향 알아보기
관세청 보도자료에 따르면 2011년 수입과자는 전체 매출의 14%를 차지했지만 2012년에는 16%, 2013년에는 21%로 해마다 성장해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3년도 국내 전체 과자 수입량 또한 2003년과 대비해서 약 2.8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올해부터는 수입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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