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푸드 스토리/전시회 이모저모

국내과자의 가격상승으로 인한 수입과자 열풍

최근 과자를 구매하는 사람들의 소비 트렌드가 바뀌고 있습니다. 바로 수입과자의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인데요. 일본, 미국 등에서 들어온 이제는 익숙한 브랜드에서부터 베트남, 인도네시아, 대만 등 생소한 나라의 과자들까지 수입되는 과자의 종류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소비자들의 변화는 어디에서부터 시작된 걸까요?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입맛


수입 과자


외국 과자


 참가기업  

 세부품목

 홈페이지 

 연락처 

 (주)지이디통상 

 수입 과자 

http://www.gedfood.co.kr/ 

 02-975-2922


첫번째 이유로는 보다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입맛에 있습니다. 케밥맛, 오이맛 등 특이한 시즈닝을 넣은 감자칩부터 다양한 맛과 특이한 식감의 젤리 또는 사탕까지,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여러가지의 과자들을 맛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수입과자로 눈을 돌리기 때문이죠. 또한 개성있는 패키지 역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게 수입식품 전문업체에서는 이전부터 인기있었던 일본, 미국 등의 과자 뿐 아니라 유럽과 호주 그리고 동남아 등 다양한 나라의 과자들을 국내에 유통하고 있답니다.


   저렴한 가격과 정직한 포장


아미카칩스


미국 과자


 참가기업 

 세부품목 

 홈페이지 

 연락처  

 키토스상사

 아미카칩스(감자칩), 

 수입과자 

http://www.kiitos.co.kr/ 

 02-2676-1541


두번째로는 저렴한 가격입니다. '질소를 샀더니 과자를 덤으로 준다'는 농담이 있을 정도로 국내 과자의 과대 포장 문제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져 왔는데요. 이와 함께 치솟는 가격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과대포장이 적은 수입 과자들로 눈길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이랍니다. 같은 가격이면 크게는 3~4배까지도 차이나는 과자의 양 덕분에 비슷한 과자라면 가성비가 좋은 수입과자가 더 낫다고 소비자들은 느끼고 있는 것이죠.


   점점 늘어나는 구매루트로 인한 수입과자 보편화


인터넷 쇼핑몰, 해외직구 등을 통해 구입하던 수입과자들.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구매할 수 있는 방법들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대형마트에서도 최근에는 수입과자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기도 하고 이전에는 작은 규모였던 수입식품 전문 가게들도 점점 크기를 넓혀가고 있는데요. 대학가, 번화가를 중심으로 수입과자를 취급하는 로드샵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랍니다. 또한 병행수입이 활성화되면서 '공식 수입원'개념이 사라지고 다양해진 공급원으로 인해 수입과자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잉카 콜라


독일 맥주


 참가기업 

 세부품목  

 홈페이지 

 연락처 

 페루인터내셔널트레이딩 

 잉카콜라

http://www.peruinternationaltrade.com/ 

 

 파인엠

 수입 맥주

http://blog.naver.com/flytotable

 


이 뿐만 아니라 음료와 주류 시장에서도 수입식품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모두 이전보다 스펙트럼이 넓어진 소비자들의 수요 때문이겠죠? 보다 현명해진 소비자를 위해서 그리고 다양해진 수요를 위해서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는 식품트렌드, 앞으로도 많은 변화를 통해 보다 새로운 식품을 국내시장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