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푸드 스토리/지난 서울푸드

[서울푸드 2012]참가업체③ - 효율적인 전시회 준비하기

 

[효율적인 전시회 준비하기]


앞선 포스팅을 통해서 아셨겠지만,

전시회에 참가하는 참가업체에게 가장 중요시되는 것은

바로 참가업체의  능동적인 태도 입니다.

 

전시회에 능동적으로 참가하는 업체들은

철저한 준비를 통해 전시회 기간동안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업체들은 단순히 전시회 참가에 의의를 둘 것이 아니라

국내외 전시회를 통한  전방위적 마케팅 계획 을 세워야하고

전시회가 그 마케팅 계획의 일환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시회에 처음 참가하는 업체들이나

더 나은 전시회를 위해 준비하고 있는 기존 참가업체들을 위해

 효율적인 전시회 준비 를 위한 몇 가지 Tip을 드릴까합니다.

 


 

 투자대비 효과적인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주최측에 기대기보다는 다양한 사전 활동을 통해 손실을 최소화해야합니다.

 

하지만 전시회에 참가해본 경험이 없는 업체들은

전시회 준비 절차에 대해 서툴 수 밖에 없습니다.

 

가장 보편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은 효율적 전시회 준비 절차를

" before(전) , during(중), After(후) "일정별 3단계로 나누는 것입니다.

 

일정별로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리스트업하고 번호를 매긴 뒤,

"To do lists"를 하나둘씩 차근차근 해나가는 방법이 가장 손쉽고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전시회 개막 전 ]

 

 

 


 

 

    [ 전시회 진행 중 ]

 

 

 


 

 

    [ 전시회 종료 후 ]

 

 

 


이처럼 일정별로 "To do list"를 작성하는 철저하고  구체적인 사전 전시회 준비 과정을 통해서 전시회 기간 내에 발생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담당 직원분들께서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모든 일에 정답은 없습니다. 저희가 준비한 위 준비사항은 일반적인 사항을 정리한 것이므로 전시회를 준비하는 업체들 "자사 회사의 특성"에 맞게끔 다른 직원분들과 함께 고민하여 준비사항들을 재구성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시회에 참여하는 귀사의 향후 계획에 이번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