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푸드 스토리/지난 참가업체

극저온, 초고진공 분야 냉각시스템 전문 기업_(주)오페론

식품건조는 식품의 저장, 유통기간 동안 변질을 막고 원재료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여, 본연의 맛과 향, 색을 유지하는 식품가공방법 입니다. 식품건조는 동결시간, 동결온도 차에 의해 원재료의 특성과 품질이 달라지는데요. 오늘 소개할 기업은 극저온과 초고진공 분야 최고의 냉각기술을 보유하여 고품질의 냉각시스템과 동결건조 제품을 제공하는 (주)오페론입니다. 



  극저온, 초저온, 초고진공 전문회사 (주)오페론 


(주)오페론은 1991년 창업 이래 극저온, 초저온 및 초고진공 분야의 기술개발 및 제조에 전념해온 극저온, 고진공 전문회사입니다.





 세계최초로 국제특허를 등록한 -156°C급 극저온 냉각시스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동결건조기, 극저온 테스테 쳄버, 극저온처리기, 고도시험기, 항공유칠러 등을 제조하여 미국, 유럽, 중동 등 24개국에 직수출 하고 있습니다. 현재 -203°C급 극저온 다원냉동장치, 원심진공농축기, 동결건조시스템, Twin Heart 냉동고 시스템 등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2011년 "기업부설 극저온 연구소"를 설립하여 극저온 및 초고진공 분야 연구와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소개 


1. 동결건조기 (벌크트레이 Pilot용 / 생산용 FDT)



오페론 동결건조기

- 국제 특허등록된 -156°C 극저온 냉각 시스템과 -203°C 극저온 냉각장치의 원천기술인 Operon Auto Cascade System을 적용하여 급속동결 및 신속제작 기능을 실현하였습니다 

- 시료 온도, 진공도 등의 실험데이타를 기본장착된 SD Card에 자동저장하여 사용자의 PC에 간편하게 이동 후 분석할 수 있습니다. 

- 건조프로그램을 자동 혹은 수동으로 선택 사용할 수 있으며. 자동선택 시 열판의 온도 및 건조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사용자가 직접 Programming 할 수 있습니다.


2. 극저온 테스트 체임버 (극저온처리기 MTC) 



오페론 극저온처리기

- 오페론의 극저온 테스트 체임버는 LNG운반선 등의 재료를 -165°C ~-10°C 범위에서 강도테스트 하는 극저온 냉각장치입니다.

- 극저온 냉각기술에 액체질소 대신 전기적 압축기 가동방식으로 -165°C를 구현하며, 액체질소를 사용하는 방식보다 절반 이하의 비용으로 원하는 온도 테스트를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 신속한 냉각을 원할 때는 액체질소 방식과 겸용할 수 있어 급속동결과 비용절감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할 수 있습니다. 


3. 고진공,우주환경 (클라오 쿨러 WVCP)


오페론 고진공

- 국제 특허등록된 Cryogenic Refrigeration System을 적용한 냉방기 입니다. 

- -156°C Cryo Freeze의 첨단 생산기술 및 양산 기술을 적용하여 인정성 및 신뢰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 고속진공 조건으로도 온도 편차가 거의 나지 않는 극저온 냉각 시스템입니다. 



(주)오페론은 극저온, 초고진공 분야에 30년 이상 오랜 경험과, 꾸준한 연구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주문제작 시스템을 통해 다품종 소량생산 방식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냉각기기 분야의 합리적인 가격과 앞선 기술력으로 성장하는 히든스타 기업입니다.  



회사주소 :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황금로 89번길 54

홈페이지 : http://www.operon.co.kr

담당자 연락처 : 031-989-9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