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장기기전

서울푸드에서 추천하는 커피ㆍ식품포장, 인쇄 기계 기업 4곳

식품 포장이 가지고 있는 의미는 식품을 잘 보존하는데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보존을 넘어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디자인 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활용성, 환경까지 생각하는 포장이 여러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식품관련 포장 기업도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식품 기업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어떤 식품 포장업체를 선정해야 할 지 고민이 되실 것입니다. 일일이 업체들을 만나러 다니기도 힘들고요.

그렇다면 국내 최대의 식품 전시회,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서울푸드에 참가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서울푸드에는 식품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기업 담당자와 바이어가 참석하는 전시회입니다. 포장기기 뿐만 아니라 식품 관련 기기, 식품을 만나볼 수 있어요. 오늘 서울푸드 블로그에서는 식품 포장, 인쇄와 관련된 업체들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1. 새로운 디자인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아이팩피앤디"

아이팩피앤디


(주)아이팩피앤디는 포장재 전문 패키지 업체입니다. 새로운 디자인과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포장 발전에 힘써왔는데요. 용인 종합캐피지 단지를 준공함으로써 각종 포장 용기 (압공, 압진공, 진공성형) 및 SHEET(원단) 자체 생간, 그라비아 인쇄(필름류, 봉지류 등 생산), BOX까지 일괄생산 설비를 보유함으로써 보다 나은 제품과 경쟁력을 갖추었습니다.

(주) 아이팩 피앤디는 항상 제품의 안전과 식품의 신선을 먼저 생각합니다. 좋은 상품의 가치를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 패키지 기술팀과 디자인팀이 항상 연구하고 있습니다. 생산품목은 신선과일ㆍ채소포장, 곡물ㆍ건조식품 포장, 수산ㆍ건어물 포장, 가공ㆍ발효식품 포장, 산업용 전자부품 포장, 의약품 및 생필품 포장입니다.

포장디자인


아이팩 디자인에서는 단순 포장이 아닌,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디자인을 접목하고 있는데요.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디자인, 열정으로 만들어지는 참신한 기획, 브랜드 가치를 업그레이드하여 고객의 성공에 힘이 되고 있습니다. 분석을 하여 컨셉을 잡고 디자인을 하여 프린팅하고 있습니다. CI, BI 개발이나 카다로그, 브로셔, 리플렛 등 좀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2. 식품, 커피 패키지 종합 솔류션 기업, 소프트팩(주)

소프트팩(주)



소프트팩(주)는 2006년 설립이래 한국 커피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성정하며 현재 커피 및 식품패키지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나날이 커져가는 커피 문화의 질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위해 소프트팩(주)만의 패키지 및 디자인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국내외 여러 카페쇼, 식품전시 참가를 통해 엄선된 제품만 선정하여 선보이고 이를 통한 브랜드의 인지도 확대 및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신제품 연구개발에도 열과 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소프트팩(주)에서 취급하고 있는 제품은 커피봉투, 아로마밸브, 음료 종류 등 다양한데요. 이번 서울푸드에 포장기기전으로 참가하였기 때문에 커피봉투를 주력으로 소개하려고 해요. 커피 봉투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크게 4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M방 봉투, 지퍼스탠드 봉투, 박스파우치 봉투, 특이형태 봉투 이렇게 나눌 수 있습니다.

● 떼루아시리즈 M방 봉투

커피봉투1


인쇄된 PET 원단 위에 전체 반무광처리를 하여 고급스러움을 강조하였고 박스 파우치형 형태를 갖춰 진열 및 판매하는데 있어 용이합니다. 소량 인쇄시 더욱 예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규격 : 80mm x 260mm x 65mm
재질 : PET/AL증착/PE
최소수량 : 100장
개당 단가 : \180원 (VAT별도)
용량 : 200g

● 소프트팩 10주년 특별판매 라이트크라프트지퍼스탠드

커피봉투2


소프트팩 10주년 특가상품으로 제작된 카르프트지퍼스탠드 100g 기존의 크라프트 색상보다 밝으며 가격도 저렴하게 책정되어 소프트팩 고객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있습니다.

● 프리미엄 크라프트박스 파우치 지퍼봉투

커피봉투3


자연 감성 그대로 꾸미지 않아도 멋스러운 커피팩입니다. 크라프트 재질이 갖는 따뜻한 느낌과 소박한 질감은 커피 원두의 깊은 맛과 향을 즐기는 커피매니아들에게 특별한 시감과 촉감을 제공합니다.

● 일본복주머니 하늘색커피잔봉투

커피봉투4


과거 봉투터짐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이산화톤소를 미리 제겋나 후에 진공포장이나 질소가스충전포장을 해왔지만 이경우에는 이산화탄소가 빠져나가는 동안 훨씬 많은 커피향기 성분이 빠져나가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개발된 것이 아로마밸브입니다. 아로마밸브를 사용하면 제품 내용물에서 발생하는 가스와 봉투 내부에 남아있는 잔존산소를 외부로 배출하면서도 제품 고유의 향을 보존할 수 있어 제품의 신선도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주)제팩

제팩


제팩은 한국 포장산업 전문화 및 선진화를 기치로 1989년 설립된 수십년의 역사를 가진 포장자동화 전문업체입니다. 국내 포장자동화 관련 기술 개발을 주도적으로 이끌면서 제함기, 테이핑기, 컨베이어 등 단품 제조에서부터 Robot 팔렛타이징까지 Total packaging system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포장기계 제조, 설계기술과 함게 제품의 포장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레고 장난감 블럭을 맞추듯이 부품을 맞추고 그 제품의 연결이 자연스럽게 자동화 라인이 되는 방식의 시스템과 기술을 함께 공급하고 있습니다.

제팩에서는 크게 자동포장기계, 파손방지용 제품, 포장용 프로그램을 주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자동포장기계 먼저 소개해드리자면 JAEHAMI JH-300이 있습니다.

● JAEHAMI JH-300

포장 기계


제품 특성

- 전 자동으로 작동된다
- 조작이 간편하고 정비가 쉽다.
- 박스크리의 변경은 공구없이 5분 이내에 가능하다.
- Pin으로 박스를 펼쳐서 제한한다
- 박스의 하부 씰링은 테이프, 스테이플, 핫멜트를 선택할 수 있다.
- 직선 방향으로 설치된다.
- 프레임 : 알루미늄 도장

사양

- 모델 : JH-300 (제하미)
- 속도 : 분당 최대 24 박스 제함 (박스크기 및 재질에 따라 달라짐)
- 에어 : 박스당 6바 30리터
- 전력 : 3x220/380V-60Hz, 0.2 Kw
- 테이프 폭 : 38-50 mm
- 무게 : 약 600kg
- 매거진 : 1200mm (최대 120 박스 적재 가능)
- 기계 Size : 2800~3200 x 1500 x 2310 mm (Table Height)

● 파손방지용제품

파손방지포장


Shock watch Label은 충격에 반응하여 중앙에 부착된 튜브가 빨간색으로 활성화되는 제품으로 포장물 외부에 부착하여 취급부주의를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하는 제품입니다. 이 Label을 포장물 외부에 부착하면 제품 파손을 70% 이상 100%까지 줄일 수 있어요. 또한 제품 파손시 파손 시점의 원인을 규명하여 크레임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와 같이 무게와 크기에 따라 다섯가지의 색상들에 의해 선택, 활성화됩니다.


파손방지포장



4. 엔터라인


엔터팩


엔터라인은 생산하는 식품포장기계 "엔터팩" (영문 브랜드 ENTERPACK)은 식음료, 배달음식, 분식, 도시락, 즉석 가공식품, 과일, 야채, 농축한물 등을 용기에 담아 포장수요가 많은 식당, 할인점, 편의점, 체인점, 단체급식업체, 백화점 등의 유통업체에서 완전 밀봉 포장되어 거꾸로 뒤집어도 국물이 흐르거나 냄새가 나지 않아 매우 위생적이며 공기가 차단된 방식으로 포장되는 기계로서, 신선고 유지 또한 일반 포장보다 우수한 것으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엔터팩


- 제품규격

제품명 : 신형 자동 ENTERPACK
모델명 : EHQ-200N
전원/소비전력 : 220v / 60Hz 300W
필름 최대 사용폭 : 160MM이하
사용속도 : 분당 8~10회
사용용기의 크기 : 폭 135MM 길이 190MM 이내
외형크기 : 354(L) X 304 (W) X 410(H)


-제품 개요

용기의 재질과 상관없이 무게에 따라 용기를 인식하며 깔끔한 실링으로 고객만족에 부합하고 있습니다. 모든 동작을 완전 자동으로 구현하며 수동, 자동기능 선택 전환장치, 세련된 디자인, 저렴한 전기요금이 장점입니다. 또한 설치가 간편하고 설치공간을 적게 차지합니다. 높은 온도의 음식물과 낮은 온도의 음식물, 필름에 구멍을 뚫는 포장방법 등 4가지 포장방법을 선택할 수 있어요.


참가업체명 

세부품목

홈페이지

연락처

아이팩피앤디

트레이, 포장재, 디자인

www.ipack.or.kr

031-3233-753

소프트팩(주)

커피봉투, 밸브, 틴타이

www.softpack.co.kr

031-336-4521

(주)제팩

포장기계

www.jaepack.com

032-584-9701 

엔터라인

포장기계, 필름, 용기

www.enterline.co.kr

031-434-9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