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이렇게 유명 아티스트와의 작업을 통해 선보이는 패키지로 유명한 브랜드로는 '에비앙'과 '코카콜라'가 있습니다. 두 브랜드 모두 역사가 오래된 만큼 다양하고 예쁜 패키지를 선보였는데요, 특히 에비앙에서 매년 출시하는 한정판 보틀은 전문 콜렉터가 생겨날 정도로 인기랍니다. 기업 가치와 브랜드 이미지를 함께 높일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이렇게 서로 다른 개성의 장르가 만나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켜 시너지를 창출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또한 소비자들에게는 먹는 즐거움과 함께 보는 즐거움 역시 있으니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일석이조겠죠? :)
식품업계의 마케팅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식품 고유의 특징을 살린 것에서부터 특이하고 재미있는 광고 또는 레시피를 이용한 마케팅까지 매우 다양한데요. 오늘 살펴볼 것은 식품기업과 아티스트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이랍니다.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이란 한 개 이상의 단체나 조직, 개체가 서로 협력, 합작하는 것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다른 두 개 이상의 브랜드끼리 공동 작업을 하거나 유명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는 것을 뜻하며 서로 이질적으로 전혀 연관성이 없는 회사들이 협력, 합작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것 역시 콜라보레이션에 해당됩니다.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에 색다른 분위기를 입힐 수 있어 여러 분야에서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요, 식품업계도 예외는 아니랍니다. :)
유명 아티스트와의 작업을 통해 만들어내는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
특히나 식품 업계에서 눈에 띄는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은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내는 '한정판 패키지'입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은 법, 맛 뿐만 아니라 이제는 식품을 포장하는 패키지도 판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죠? 이를 이용해 다양한 식품 기업들에서는 유명 아티스트와의 작업을 통해 예쁜 패키지를 만들어 선보이고 있답니다.
이렇게 유명 아티스트와의 작업을 통해 선보이는 패키지로 유명한 브랜드로는 '에비앙'과 '코카콜라'가 있습니다. 두 브랜드 모두 역사가 오래된 만큼 다양하고 예쁜 패키지를 선보였는데요, 특히 에비앙에서 매년 출시하는 한정판 보틀은 전문 콜렉터가 생겨날 정도로 인기랍니다. 기업 가치와 브랜드 이미지를 함께 높일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이렇게 서로 다른 개성의 장르가 만나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켜 시너지를 창출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또한 소비자들에게는 먹는 즐거움과 함께 보는 즐거움 역시 있으니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일석이조겠죠? :)
'트렌드+ > 해외 식품 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茶)의 나라 중국이 세계 최대의 커피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는? (0) | 2014.11.24 |
---|---|
홍콩에서 인기있는 우리나라 식품 BEST 3 (0) | 2014.10.20 |
간단하고 편리하게 식사를 도와주는 인스턴트 식품들 (0) | 2014.08.08 |
블루베리, 연어, 시금치 등 풍부한 영양소와 노화방지로 유명한 슈퍼푸드 (0) | 2014.07.29 |
블루베리부터 퀴노아까지 세계적 장수식품 슈퍼푸드 7가지 (2) | 2014.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