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푸드 스토리/전시회 이모저모

올 여름 빙수의 새로운 트렌드, 눈꽃 얼음 & 눈꽃빙수기계

여름이 앞당겨지면서 시원한 디저트를 찾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죠. 특히 많은 카페에서는 벌써부터 여름 한정 메뉴인 빙수를 출시하기 시작했는데요. 이 빙수에도 트렌드가 있습니다. 다양한 빙수들이 이제껏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아 왔는데요. 팥, 쿠키, 커피, 과일, 녹차, 그리고 아이스크림까지 무엇을 얹느냐에 따라 자유롭게 변신하는 빙수. 올해는 어떤 빙수가 우리를 시원하게 해줄까요?



   2014 여름, 빙수의 새로운 트렌드


눈꽃 빙수


올해의 빙수 트렌드는 '미니멀리즘' 그리고 '웰빙'입니다. 몇년 전까지만 해도 다양한 토핑을 얹은 화려한 빙수들이 메뉴판을 장악하고 있었다면 이번에는 매장에서 직접 졸인 팥이나 식감을 살린 생과일 등 재료 본연의 맛을 강조한 빙수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렇게 토핑이 한층 줄어든 심플한 빙수를 만들수록 더욱 중요해지는 재료가 있죠. :) 바로 얼음입니다.



   빙수의 맛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 얼음


토핑이 줄어든 만큼 입안에서 느껴지는 다른 재료들의 질감은 더욱 강조되기 때문에 빙수의 기본 베이스가 되어주는 얼음은 빙수의 맛을 결정하는데 있어 무엇보다도 중요한 요소가 된답니다. 또한 한층 심플해지고 건강해진 토핑과 함께 대세로 떠오른 올 여름 빙수의 또다른 트렌드는 바로 부드러운 식감의 '눈꽃 얼음' 입니다.


팥빙수



   고운 눈꽃얼음을 만들어내는 각종 빙수기계들


최근 눈꽃빙수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얼음을 만드는 기계의 트렌드도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제빙기와 빙삭기, 얼음저장고의 기능을 모두 합쳐 일체형으로 만든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는데요. 세련된 디자인에 공간구성까지 생각한 기계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얼음의 질감에따라 제빙기의 종류도 다양하답니다. 제빙기, 빙삭기, 저장고 등의 기능을 더해 작업공정을 간소화한 제품까지 소비자들의 입맛에 따라 가격도 종류도 천차만별인 빙수기계들, 2014 서울푸드에는 어떤 제품들이 있었을까요?








 참가업체명 

 세부품목 

 홈페이지 

 연락처  

 (주)대교통상 

 제빙기, 빙삭기

 http://www.idaekyo.co.kr/ 

 02-922-1283

 코리아알레소

 제빙기, 빙삭기

 http://alesso.co.kr/

 02-2232-2050

 영동이앤티에스

 제빙기, 빙삭기

 http://ydtec.co.kr/

 02-2695-6915



2014 서울푸드에서도 역시 다양한 얼음 기계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큰 사이즈의 업소용 기계부터 작고 공정이 간단한 기계들까지 그 종류도 참 다양했는데요. 특히 최근의 트렌드에 맞춘 눈꽃얼음, 즉 고운 입자의 가루얼음을 만들어내는 기계들이 많이 있었답니다. 또한 눈꽃얼음 기계들은 대부분 카페에서 사용되는 제품들이기 때문에 제빙기와 빙삭기가 하나로 합쳐진 일체형, 공간 활용이 용이한 작은 사이즈의 제품 등 효율성을 강조한 제품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커다란 덩어리 얼음에서 각얼음으로, 우유 얼음으로 진화해온 빙수. 이제 재료 뿐 아니라 질감에 초점을 맞추어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데요.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거친 질감의 얼음이 인기있었던 이전과는 달리 최근에는 입에 닿으면 사르르 녹아 없어질 정도의 고운 입자의 눈꽃빙수가 대세를 이루고 있는 지금, 더운 날씨에 지친 몸과 마음을 빙수로 시원하게 달래보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