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푸드 스토리/전시회 이모저모

홍삼부터 아사이베리까지 다양한 건강식품 트렌드


현재 식품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제품군 하나를 꼽으라면 건강식품이 그 첫번째일 것입니다. 세계적인 웰빙 트렌드와 고령화 추세로 인해 건강식품 시장은 지속적으로 커지는 추세인데요. '건강 지향적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도 꾸준히 지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타민과 각종 영양제를 비롯해 인삼, 홍삼으로 만든 제품들까지, 이제는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한 건강 기능 식품들. 특히 올해는 약품 이미지에서 벗어나 음료같은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친숙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었답니다.

   홍삼, 인삼 제품들

홍삼 인삼 제품들


인삼과 홍삼을 이용한 제품들은 늘 인기 있어왔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는 엑기스, 음료, 환 등의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특히 홍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은 면역력 증진과 함께 암 발병률을 낮춰준다고 알려져 있죠. 또한 이 밖에도 홍삼은 폴리페놀, 폴리아세틸렌 등의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 항피로, 항스트레스, 면역기능강화 등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보편적으로는 즙이나 엑기스의 형태로 섭취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그 종류가 더욱 다양해져 음료에 홍삼 성분을 더한 제품들부터 어린아이들이 친숙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젤리, 캔디 등의 간식 형태로 만든 제품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참가업체명 

 세부품목 

 홈페이지 

 연락처 

 삼시대

 홍삼 가공식품, 홍삼 음료

www.samsidae.com

 041-753-8527 

 금홍협회

 홍삼 가공식품, 홍삼 간식

www.geumhong.com

 070-8816-3033



   매실청, 감식초 등 음료수를 대신해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


매실 식초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요즘같은 때 갈증 해소와 함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음료가 있다면 더욱 좋겠죠? 감식초라면 이 두가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하는데요. 감식초를 시작으로 석류를 가공한 홍초 등이 유행하면서 다양한 맛과 향의 식초들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비타민 섭취와 다이어트 효과 등으로 잘 알려진 감식초는 2014 서울푸드의 각 전시회에서도 많이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솔잎, 매실 등 다양한 향을 첨가한 제품들이 있었습니다. 또한 이와 같이 음료수를 대신할 수 있는 다른 건강식품으로 도라지청, 매실청과 같이 물에 타서 차로 마실 수 있는 제품들도 있답니다. 



 참가업체명 

 세부품목 

 홈페이지 

 연락처  

 청매원

 매실 가공식품, 매실초 

www.mesil.net

 061-862-4041

 가람솔

 솔잎 가공식품, 솔잎초 

www.hangacho.com

 054-861-2411 010-8580-9227

 


   각종 야채수 및 과일즙


아사이배리 야채즙


아사이베리는 최근 유행하기 시작한 브라질의 야자수 열매입니다. 모델 미란다커가 자신만의 아사이베리주스 레시피를 소개 해 미용에 관심있는 여성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기도 했는데요. 아사이베리에는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과 시력개선에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 성분 등이 블루베리의 2배 가량 들어 있고 미네랄과 비타민C,E, 식이섬유 역시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이어트 및 건강기능 개선에 효과가 탁월해 최근 각광받고 있는 과일이랍니다. 요거트, 주스 등으로도 쉽게 섭취가 가능하고 팩 형태 의 건강즙 역시 시중에 판매되기 시작하면서 간편하게 아사이베리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참가업체명 

 세부품목 

 홈페이지 

 연락처  

 옻가네

 옻즙, 옻 가공식품 

okkanemall.co.kr

 02-588-5733

 예술자연농식품

 유기농 야채주스  

www.yejanong.com

 061-394-1025



이 밖에도 편식하는 아이들, 섬유소와 비타민 등을 보다 쉽게 섭취하고싶은 분들을 위해 각종 채소를 가공한 음료의 판매도 보편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채소 그대로의 성분을 살린 제품, 아이들의 기호에 맞게 여러 향을 첨가한 제품까지 선택의 폭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