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푸드 스토리/전시회 이모저모

다양한 로컬 식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던 국제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전 리뷰


2014 서울푸드에서 가장 볼거리가 다양했던 전시회 중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 국제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만큼 많은 기업들이 볼거리, 먹을거리를 가지고 전시회에 참가해 주었습니다. 농축수산물과 이를 이용한 가공식품을 전시하고 있었다는 점에서 그린마켓과 비슷했지만 각 지역별로 전시 구획을 나누어 특산물 홍보에 적극 나섰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기도 했죠.


   건강을 생각하는 식사대용품


곡물 한 끼


레토르트 식품


또 다른 특징으로는 농축수산물 전시회인만큼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식품들이 많았다는 점이었는데요. 밀가루 대신 쌀을 이용해 글루텐이 함유되지 않은 면 제품들과 즉석밥, 선식, 죽 등 건강을 생각하는 아침식사 대용품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눈에 띄는 제품으로는 오뚜기에서 나온 즉석요리 시리즈가 있었습니다. 조리도구없이 제품에 내장된 발열팩으로 음식을 가열해 먹을 수 있는 제품이었는데요. 점점 따뜻해지는 날씨에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요즘 잘 활용할 수 있을것 같아 인상깊었답니다.


 참가업체명

 세부품목 

 홈페이지 

 태광선식

 선식, 곡물 가공식품

www.tkfoods.com

 철수식품

 브로콜리죽, 양파죽 등 식사대용품

 

 오뚜기

 카레, 비빔밥 등의 즉석식품

www.ottogi.co.kr


   우리 농산물로 만든 각종 발효식품과 식재료들


발효식품


소스


진액, 즙


또한 장류와 장아찌, 각종 소스와 양념 등이 눈에 띄었습니다. 여러가지 요리에 한번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부터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제품들까지, 많은 종류의 식품들이 있었답니다. 이 밖에도 참기름, 소금, 과일을 이용한 각종 과일과 채소를 활용한 건강식품 등이 있었습니다.


특히 아사이베리를 활용한 식품들을 은 기업에서 선보이고 있었는데요. 항산화성분과 비타민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아사이베리는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는 소식과 함께 최근 유행을 타고 즙, 과일주스 등의 다양한 형태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참가기업

 세부품목 

 홈페이지 

 장마을

 된장, 고추장, 쌈장 등 

www.jangmaeul.com

 하늘모퉁이 발효식품

 참기름, 천일염, 간장 등 

blog.naver.com/h3747374

 곰소오복식품

 오디소스, 함초소스 등의 각종 소스

www.foodsara.com

 포스피

 식초, 발효액 등

blog.daum.net/lzy7966

 (주)옻가네

 아사이베리즙, 옻 진액 등의 건강식품

okkanemall.co.kr


허브티


이렇게 각종 웰빙식품과 함께 많이 전시되어 있던 또다른 상품으로는 다양한 향의 차가 있었습니다. 한방차, 허브티 등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많은 차들을 볼 수 있었답니다. 


 참가기업 

 세부품목 

 홈페이지 

 쌍계명차

 허브티

www.sktea.com


'로컬푸드의 도전' 이라는 전시회의 취지에 걸맞게 각 지역에서 올라온 지방 식품들을 많이 볼 수 있어서 참 좋았는데요. 앞으로도 이렇게 서울푸드를 통해 다양한 식품들이 소개되어 로컬식품 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