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푸드 스토리/전시회 이모저모

서울푸드에서 식품 산업 트렌드 세미나 들어보세요

다양한 식품기업들이 모이는 2014 서울푸드. 기업 전시회 뿐 아니라 식품 산업에 대해 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에 걸쳐 전시와 함께 열리는 세미나입니다. 식품 산업의 트렌드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세미나가 열리는데요, 코트라를 비롯해 각종 식품 기업들과 한국식품산업협회, 한국의료사업품질경영연구원 등 많은 곳에서 이번 세미나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어떤 세미나가 열리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



   5월 13일



코트라


중국 식품기업



▶▶ KOTRA- 중국식품기업 전략적 투자 유치 (12:00~16;30, 207호)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추어 현재 다양한 식품들이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국내에서 생산, 유통되는 제품들을 비롯해 이제는 국내에서 생산되지 않는 외국 식품들까지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을 꼽으라면 단연 중국과 일본의 식품들이겠죠. 5월 13일 세미나의 첫 날, 코트라에서는 중국식품기업들의 전략적 투자 유치에 관한 세미나를 열 예정입니다. 중국 식품산업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꼭 참석해보세요.



(주)립멘


방습제



▶▶  (주)립멘- 유기물 탈산소제와 복합 탈산방습제 신제품 소개 (14:00~14:30, 302호)


가공식품을 오랫동안 위생적이게 보관하려면 방습제가 꼭 필요하겠죠. (주)립멘은 식품에 쓰이는 다양한 선도유지제, 부패 방지를 위한 산소흡수제, 수분흡수제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이번 세미나에서 (주)립멘은 새로운 형태의 유기물 탈산소제와 복합 탈산방습제 신제품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랍니다.



   5월 14일



코트라


쿠바 식품



▶▶  KOTRA- 쿠바 식품산업 세미나 및 시식회 (14:00~15:30, 207A호)


아직은 우리에게 생소한 국가인 쿠바. 하지만 2005년 쿠바의 수도 아바나에 코트라 무역관이 개설되면서부터 양국 간 경제교류는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식품 산업에 관련해서는 2013 서울푸드에 공식적으로 참가했을 정도로 쿠바식품은 이제 한국과 점점 가까워지고 있는데요. 코트라에서는 14일 개최될 세미나에서 이러한 쿠바의 식품과식품 산업들에 대해 소개하고 우리에게 생소한 다양한 쿠바 식품들을 맛볼 수 있는 시식회를 열 예정입니다.




올리타리아


올리브오일



▶▶  (주)서영E&T- 회사소개 및 올바른 올리브오일 테이스팅 방법 (14:00~15:30, 208A호)


서영E&T는 이탈리아의 대표 오일 브랜드인 '올리타리아'에서 생산되는 발사믹 식초와 올리브 오일을 수입하는 기업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올리브 오일의 효능은 많이 알려져 있죠. 올리타리아 올리브오일은 지역별, 품종별에 따라 그 맛과 향이 다른 것이 특징입니다. 서영E&T에서는 올리타리아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품종의 올리브 오일을 소개하며 올리브오일의 올바른 테이스팅 방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K-FOOD


▶▶  KOTRA- K-FOOD 글로벌마케팅 세미나 (10:00~17:00, 212호, 213호)


K-POP을 비롯한 문화산업에 이어 이제는 식품산업에까지 한류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2014 서울푸드에도 다양한 국내 식품기업들과 국내 농축수산물을 판매하는 기업들이 참가했는데요. 코트라에서는 이러한 농축수산물을 비롯한 국내 식품들을 해외에 수출하기 위한 전략적인 마케팅과 K-FOOD에 대한 전망에 대해 세미나를 통해 함께 알아볼 예정입니다.



바이오믹스


(주)바이오믹스



▶▶  (주)바이오믹스- 국내산 농산물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개발 현황 및 사업전망 (12:00~17:00, 206호)


이번 2014 서울푸드에서는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이 많이 참가했습니다. 흑마늘, 민들레, 구기자 등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한데요. (주)바이오믹스에서는 이렇게 국내산 농산물을 이용해 만드는 건강기능식품과 기술개발 및 사업전망에 대한 세미나를 열 예정이입니다.



팜 오일



▶▶  MPOC- palm oil application & advantages in food use (14:30~15:00, 211호)


팜 오일, 즉 팜유는 기름야자의 열매로 만든 식물성 기름입니다. 가정용이 아니라 주로 라면, 스낵 등 식품가공용으로 쓰이고 있으며콩기름과 해바라기유 다음으로 널리 쓰이고 있죠. 또한 식물성 기름이어도 상온에서는 고체 상태이기 때문에 마가린, 쇼트닝의 원료로 사용되기도 한답니다. MPOC은 팜유를 생산하는 말레이시아의 기업입니다. 이번 2014 서울푸드 세미나에서 식품 산업에서 널리 쓰이고 있는 팜유의 다양한 용도와 팜유의 장점에 대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한국 마쯔다니



▶▶  한국 마쯔다니(주)- 희소당 개념, 기능성, 동향 (14:00~17:00, 209A호)


희소당이란 지방의 축적 방지 및 혈당 상승억제 등에 효능이 있는 당분입니다. 현재 항비만 작용 시럽으로 일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한국 마쯔다니(주)에서는 희소당에 대한 정보와 효능, 기능성 및 동향에 대해 세미나를 통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한국의료산업품질경영연구원



▶▶  한국의료산업품질경영연구원(K-GMP)- 식품 해외 규격인증(FDA, CFDA) 획득지원 설명회 (13:00~15:00, 205호)


식품의 위생 및 안전성에 대해 보장해주는 규격 인증인 FDA. 한국의료산업품질경영연구원에서는 14일 열리는 세미나에서 FDA와 CFDA의 개념, 획득방법 및 획득지원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랴오닝 무역그룹



▶▶  Liaoning Exhibition Trade Group (14:00~18:00, 306호, 307호)


지속적인 경제 발전을 통해 중국 시장은 블루오션으로 점차 떠오르고 있습니다. 중국 기업 Liaoning Exhibition Trade Group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중국 식품시장에 관한 설명과 함께 중국의 대형 쇼핑몰 투자와 프로모션에 대한 미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5월 15일


한국와인협회


와인



▶▶  KEM, 한국와인협회- 와인 세미나 (14:00~16:00, 206호)


한국와인협회는 한국의 와인산업과 와인문화 발전을 위해 와인전문가, 종사자 및 소비자가 모두 참여해 와인에 대한 정보교환, 시음회 등을 하기 위해 만든 협회입니다. 이번 2014 서울푸드에서도 와인의 장점과 와인문화를 알리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는데요. 와인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주)케이필트로


정수 필터



▶▶  (주)케이필트로- 미네랄 함량에 따른 물과 커피의 상관관계 (14:00~16:00, 207B호)


케이필트로는 정수필터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웰빙 트렌드에 맞춰 각광받고 있는 '건강한 물'에 대해 세미나를 열 예정입니다. 미네랄이 함유된 물의 효능과 미네랄 함량에 따른 물과 커피의 상관관계 등 우리가 마시는 물에 관한 다양한 사례들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코트라


정저우 무역관



▶▶  KOTRA 정저우 무역관- 중국 온라인 직구 진출 설명회 (13:00~18:00, 211호)


온라인을 통한 직구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죠. 식품 구매 역시도 예외는 아닙니다. 코트라 정저우 무역관은 이번 2014서울푸드에서 중국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 직접 한국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중국 온라인 직구 진출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은 한국의 기업들이 중국 시장진출에 대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할랄 푸드



▶▶  한국할랄협동조합- 할랄 산업발전을 위한 세미나 (14:00~17:00, 209호)


할랄이란 아랍어로 '허용된'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입니다. 이슬람법에 허용된 항목을 뜻하는 말로 이슬람법상 먹을 수 있는 것들을 의미하는 말이죠. 이슬람법에서는 돼지고기와 동물의 피, 부적절하게 도축된 동물, 이러한 것들을 이용해 만든 모든 가공식품들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할랄푸드'란 이슬람식 도축법인 다비하 식으로 도살한 짐승의 고기와 그 고기를 가지고 만든 음식 전반을 뜻합니다. 기업에서 생산되는 식품들에는 일반 식품과 차별성을 두기 위해 국제식품인증마크인 '할랄푸드마크'를 제정해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한국할랄협동조합에서는 한국 할랄푸드 산업발전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아직은 한국에서 익숙치 않은 이슬람 문화권에 관한 이야기와 할랄, 그리고 할랄푸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주목하세요.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2014 고부가가치 식품 우수 기술 발표회   (13:00~17:00, 205호)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농림수산식품연구개발사업의 기획, 관리, 평가 등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입니다. 다양한 기술의 개발을 통해 농업의 발전을 꾀하고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14 서울푸드에서는 2014년 고부가가치 식품 우수 기술 발표회를 통해 식품 산업의 고부가가치 기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주)바이오세상



▶▶  (주)바이오세상- 3M 미산성치아염소산수 제조장치 설명회 (11:30~13:00, 207A호)


(주)바이오세상은 생명공학약시장에서 신약개발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외국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 시장에서 순수 국내브랜드로 시장을 개척하고 새로운 제품 개발과 신약 개발을 한 기업으로 이번 세미나에서는 식품위생관리, 농작물 살균 등에 사용되는 강한 살균제인 미산성치아염소수를 제조하는 장치에 대한 설명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한국식품산업협회



▶▶  한국식품산업협회- 수출입 통관, 수입신고 절차 사례연구 및 FTA의 이해/FTA 시대 한국식품 지피지기 해외진출 전략 (10:00~17:00, 212호, 213호)


식품은 우리 몸에 직접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구매에 있어 까다롭게 선택하게 되죠. 그만큼 수입식품에 대한 염려도 끊이질 않는데요. 한국식품산업협회에서는 이러한 식품 수출입 통관, 수입신고 절차에 대해 설명하고 FTA에 대한 이해와 FTA 시대에 맞춘 한국식춤의 해외진출 전략에 대한 세미나를 열 예정입니다.



5월 16일에는 (주)케이필트로와 (주)바이오세상의 세미나가 한번 더 있을 예정이니 시간이 맞지 않는 분들은 일정 조정이 더 수월할 것 같네요. 이와 함께 5월 14일에는 CJ, 농협중앙회, 풀무원, 이마트, 삼양식품 등 많은 대기업들의 2014 신제품들과 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신제품 설명회를 개최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클릭 시 원본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