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국내 식품 동향

[제과,제빵] 내 남자친구를 위한 사랑의 선물, 초콜릿 종류와 선택 방법

[사랑의 선물, 초콜릿 종류와 선택 방법]

사랑 가득한 선물과 함께 준비하는 내 남자를 위한 특별한 초콜릿, 생각만 해도 달콤하지요. 입 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맛이 일품인 초콜릿은 생각보다 다양한 맛과 종류가 있어요. 어떤 것을 골라줘야 최고의 고백이 될까요? 함께 알아봐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모양도 맛도 다양한 초콜릿. 선물을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설레는 선물이 아닐까요?


달콤쌉싸름한 초콜릿의 맛, 카카오 함유량에 따라 달라져요


초콜릿은 카카오 함유량과 안에 들어가는 토핑의 종류, 모양, 만드는 공정에 따라 다양한 이름을 갖고 있어요. 초콜릿의 맛을 좌우하는 것은 단연코 카카오의 함유량이에요. 어릴 때 먹던 부드럽고 달달한 초콜릿과 어른이 되어 먹는 쌉싸름한 초콜릿은 같은 맛이라고 느끼기 힘들잖아요. 쓴 초콜릿의 맛을 알면 인생을 안다는, 정말 어른이 되어서야 느끼는 이 감정이야말로 초콜릿이 불러일으킨 인생의 감정이 아닐까요? 그래서 사랑 고백을 할 때 초콜릿을 선물로 주는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순도 99% 사랑? Dark Chocolate (다크초콜릿)

카카오 함유량이 최소 43% 이상으로 카카오 열매의 특성과 맛이 유지되어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에요. 초콜릿 회사마다 다양한 함유량의 다크 초콜릿을 내놓고 있지요. 좋은 다크초콜릿은 검은색보다는 짙은 마호가니 색에 붉은 광택이 나는 것이라고 하네요. 아! 순도 99%의 초콜릿은 “내 99% 사랑을 받아줘.”라는 의미이니 쓰다고 얼굴 찌푸릴 일이 아니에요. 

 

부드러운 사랑의 맛. Milk Chocolate (밀크초콜릿)

다크초콜릿에 비해 카카오 함유량이 적으며, 우유를 첨가해 부드럽고 달콤해요. 카카오 20%, 탈지분유 20%의 배합으로 만든 것이 밀크초롤릿이라고 하네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초콜릿으로 나라마다 맛도 다양해요. 우리나라에도 다양한 제품이 나오고 있어요. 가장 무난한 초콜릿이니 이제 갓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들에게 좋은 선물인 것 같아요.


White Chocolate (화이트초콜릿)

설탕과 카카오버터, 탈지분유로 만들어졌어요. 카카오 고형분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색이 부드러운 크림빛이고, 아주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자랑하지요. 카카오 버터는 실온에서 잘 녹지 않고, 입 안에서만 녹아요. 입 안에서 녹는 부드러운 맛. 바로 화이트 초콜릿의 맛이랍니다. 하지만 다른 초콜릿보다 칼로리가 높으니, 너무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의 적이 될 수도 있답니다. 달달한 음식을 좋아하는 남친이라면 화이트 초콜릿을 선물해 보세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초콜릿과 잘 어울리는 선물이 와인이죠. 탄닌이 강한 레드와인과 달콤한 초콜릿은 연인의 마음을 녹일 거예요.

 
 

모양에 따라 달라지는 초콜릿, 발렌타인데이 때는 단연코 하트 초콜릿이겠죠?

 

초콜릿은 사람의 기분을 변화시켜주는 특별한 식품이에요. 달콤한 맛도 매력적이지만 몸에 좋은 효능도 여럿 지니고 있지요. 특히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살짝 들뜬 기분을 전해주기 때문에 사랑하는 연인에게 안성맞춤 선물인 셈이에요. 초콜릿은 만들어지는 형태와 모양에 따라 이름이 다양해요. 


Solid Chocolate (판초콜릿)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우리에게 익숙한 초콜릿이에요. 1830년 단단한 판형 제작이 가능해지면서 탄생한 초콜릿으로, 유럽에서 발명되었어요. 종류가 아주 다양하며 모양대로 잘라 먹기 쉬워 다들 좋아하는 스타일이지요? 


Shell Chocolate (쉘초콜릿)

초콜릿 틀(Shell)을 만들고 그 안에 크림, 잼, 넛트류, 과일 등을 넣어 뚜껑을 씌운 초콜릿이에요. 다양한 쉘과 내용물 덕분에 정말 다양하게 활용되는 종류랍니다. 고급 초콜릿 제품들 중에서 가장 일반적인 형태로 선물용으로 최고예요. 멋진 포장에 몇 종류의 초콜릿으로 마음을 담고 싶다면, 맛도 모양도 각각인 쉘 초콜릿을 하나씩 골라주는 것도 좋아요. 


Enrober Chocolate (엔로버초콜릿)

비스킷이나 웨하스 등에 초콜릿을 씌운 형태를 말해요. 제과업체에서 대량 생산하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로 보편화되었지요. 초콜릿의 달콤함과 과자류의 바삭함이 잘 어우러져 식사대용으로도 좋아요. 우리가 먹는 빼빼 긴 과자도 엔로버 초콜릿 스타일의 과자인거죠. 야근 많이 하는 남친이라면 이 초콜릿을 대량으로 예쁜 바구니에 넣어 선물하는 것도 좋겠죠?


Hollow Chocolate (할로우초콜릿)

인형, 동물, 알 등의 형태로 안은 비어 있는 초콜릿을 말해요. 주로 고급 초콜릿 브랜드의 시즌제품, 특별제작 제품 등으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크기가 커서 먹기에는 좀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네요. 작품용으로 주로 만들어져요. 


Pan-Work Chocolate (팬워크초콜릿)

넛트류나 캔디류에 초콜릿을 입히고 설탕으로 코팅한 동글동글한 모양의 초콜릿을 말해요. 알록달록한 컬러와 동글한 형태로 아이들이 좋아하지요. 알록달록한 엠엠 초콜릿,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한창 인기를 끌었던 석기시대 같은 초콜릿이 여기에 속해요. 선물할 시간이 정말없다구요? 그때는 이 초콜릿을 투명 유리컵에 담아서 리본만 달아줘도 멋진 선물이 될 수 있어요. 


그밖에도 부드러우면서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Ganache (가나슈), 캐러멜과 아몬드나 과일이 어우러진 Praline (프랄랭), 프랄랭에 카카오 반죽이 혼합된 프랄리네, 초콜릿과 생크림을 더해 진하고 쫀득하면서 부드러운 Pave Chocolate (파베 초콜릿), 버찌 술이나 위스키, 코냑 등 술이 들어간 초콜릿 등이 있어요. 


사랑하는 마음만큼 멋진 초콜릿 선물이야 말로 연인의 마음을 녹이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최고의 선물이라는 거! 여러분, 모두 행복한 사랑이루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