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푸드 스토리/지난 참가업체

나노의 세계를 선도하는 케이앤피나노


2010년 설립된 케이앤피나노는 나노 신소재 기술 분야의 전문 기어업으로 21세기 나노신소재 기술 응용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나노(NANO)란?  

나노(nano)란 10억분의 1을 나타내는 단위로, 고대 그리스에서 난쟁이를 뜻하는 나노스(nanos)란 말에서 유래되었다. 1나노미터(nm)라고 하면 10억분의 1m의 길이, 즉 머리카락의 1만분의 1이 되는 초미세의 세계가 된다. 이를테면 원자 3∼4개가 들어갈 정도의 크기다. 이처럼 나노기술이란 나노미터 정도로 아주 작은 크기의 소자를 만들고 제어하는 기술로 분자와 원자를 다루는 초미세 기술이며, 물질을 나노미터 크기의 범주에서 조작·분석하고 이를 제어함으로써 새롭거나 개선된 물리적·화학적·생물학적 특성을 나타내는 소재·소자 또는 시스템(이하 “소재등”이라 한다)을 만들어 내는 과학기술이다.

  나노 기술의 적용분야

- 제품의 기능 향상을 위한 소재로서의 적용

- 기계적 개선을 위한 시스템으로서의 적용

- 바이오 부문의 핵심 기술로서의 적용


  사업역역

- 나노 신소재

(주)K&P nano의 첨단소재는 전기전자, 친환경 건축, 화장품, 식품, 농축산 등 다양한 산업 및 환경 분야에 적용합니다.

http://seoulfoodexpo.tistory.com/admin/entry/post/?id=958&returnURL=CLOSEME

- 식품

나노 푸드는 천연재료의 맛과 향, 영양소를 손상시키지 않고 나노 가공하여 천연식품 원료를 고기능 식품 소재로 담아냅니다.

- 임가공

(주)K&P nano의 최첨단 설비와 기술을 바탕으로 일반 원료들을 나노 분산 및 합성하여 고부가가치의 제품으로 개발하여 드립니다.

  주요제품

강황365

NF-kB를 제어하는 커큐민 함유


인도의 치매발병율은 전 세계에서 가장 낮은 1%입니다. 그 이유는 인도사람들의 주식인 '카레' 때문인데요, 카레 속 강황의 유효성분이 치매발병율을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 강황의 유효성분이 바로 '커큐민'입니다.

커큐민은 노화를 촉진하고, 세포를 병들게 하며 염증과 상처를 유발하는 인자인 NF-kB를 억제하며 그 외에도 항 아밀로이드 작용을 통해 치매(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휴대성이 뛰어난 앰플


2ml 일회용 안약 크기의 앰플 형태의 포장으로 지갑이나 파우치, 주머니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으며 흐르거나 터질 위험이 없습니다.


- 숙취 해소 음료 커큐민


소주 한 병에 강황365 앰플 하나를 타서 술자리를 즐긴다면 숙취가 줄어들거나 해소될 수 있습니다.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커큐민이 제어해 주기 때문입니다.


(주)케이앤피나노의 독보적인 수용화기술:강황의 경우 특유의 씁쓰름하고 매콤한 맛과 향 때문에 그냥 섭취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강황 속 유효성분인 '커큐민'을 (주)케이앤피나노의 독자적인 수용화기술로 가공하여 강황 특유의 맛과 향을 없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강황곡미




NF-kB를 제어하는 커큐민 함유


인도의 치매발병율은 전 세계에서 가장 낮은 1%입니다. 그 이유는 인도사람들의 주식인 '카레'때문인데요, 카레 속 강황의 유효성분이 치매발병율을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 강황의 유효성분이 바로 '커큐민'입니다.

커큐민은 노화를 촉진하고, 세포를 병들게 하며 염증과 상처를 유발하는 인자인 NF-kB를 억제하며 그 외에도 항 아밀로이드 작용을 통해 치매(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안심하고 먹는 순수 국산 세척 쌀이용

100% 순수 국내산 세척 쌀에 커큐민을 코팅하여 밥을 지을 때 마다 쌀을 씻는 번거로움을 덜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무향.무미.무취한 커큐민

강황 속 '커큐민'의 효과는 입증되었지만 강황 자체는 향과 맛이 너무 강해 그냥 섭취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주)케이앤피나노의 수용화기술로 커큐민을 가공하여 무향, 무미, 무취한 커큐민을 쌀에 코팅하여 다른 반찬의 풍미를 해치지 않아 거부감 없이 건강한 밥상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부작용이 없는 커큐민

나고야대학원 의학계 연구과교수에 의하면 '강황의 부작용인 간 기능 악화는 '커큐민'을 제외한 다른 성분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주)케이앤피나노의 강황곡미 및 강황365는 커큐민만을 추출하여 제조한 제품으로 부작용 걱정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커큐민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3mg/kg b.w입니다.


충청북도 제천시 한방엑스포로 105 (왕암동)

전화 : 043-652-7010

홈페이지: http://knpnan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