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전

국내 면류제품의 선구자 한일식품 본고장 우동

요즘에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식품이 너무나 다양하게 쏟아지고 있습니다. 면류도 이에 해당되는데요. 최근에는 웰빙에 초점을 맞추어 건강도 생각한 무방무제 생 면류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한일식품의 본고장 우동은 수타식제면법으로 면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중견기업입니다.  


  한일식품 본고장 우동


한일식품의 본고장 우동은 우동의 본고장인 일본과 길술 제휴 및 합작 투자를 기반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한일식품의 브랜드 '본고장우동'은 지난 30여년간 연구개발에 꾸준히 힘쓰며 면류제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제품생산시 지하 1,600m의 수원을 개발하여 아주 깨끗하고 양질의 물을 사용하고 국내 우수기업들의 원료를 납품받아 자체 시험분석을 거친 후 제품생산에 투입하고 있습니다. 특히, 면류제조업체로는 유일하게 수타식(데우찌)제면법을 개발, 차별화된 다가수 제면법 사용으로 쫄깃한 면발과 식감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또한, 면의 무방부제 유통기한 6개월을 실현하기도 하였습니다.  


  수타식제면법 


자동수타제면기는 일본에서 도입된 자동제면기로 보통제면기에 비해 반죽과정에 20~30% 더 많은 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된 다가수(多加水)제면법으로 반죽한 생지를 숙성하는 숙성기와 데우찌 제면법을 적용한 자동 제면기 입니다. 수타제면법이란 밀가루를 다가수 제면법으로 반죽한 뒤, 글루텐 형성이 잘 되도록 압연롤리를 이용하여 마치 손으로 반죽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제면방법입니다. 수타식 면은 장인의 수타식 면 제조방식을 과학적으로 분석한 후 위생적이고 기계화한 기술방식을 도입한 한일식품만의 노하우입니다. 



  한일식품 가쓰오우동 






  한일식품 우동 패밀리 



본고장우동 (봉지면) - 기본맛, 해물맛, 신해물맛


* 일본 정통 제면법에 의하여 제조하였기에 면의 표면이 부드럽고 쫄깃합니다.

* 시원하고 담백한 가쓰오 국물맛으로 우동의 참맛을 살렸습니다.





데우찌우동 (점보면류 2 개입) 

우동의 본고장 사누끼, 그 정통 수타 우동의 맛을 재현한 데우찌우동은 손으로 치대듯 반죽해 뽑아낸 정통 수타방식의 쫄깃하고 생생한 면발과 가쓰오부시를 비롯한 각종 부시를 우려낸 깊고 깔끔한 국물은 우동의 본고장 사누끼의 정통 수타 우동 맛을 재현하였습니다.





가쓰오우동 (용기면류 소컵) - 기본맛, 새우맛, 유부맛 

손으로 치대 듯 반죽해 뽑아낸 정통 수타방식의 쫄깃하고 생생한 면발과 가쓰오부시를 우려낸 깊고 깔금한 국물은 우동의 본고장 사누끼의 정통 수타 우동맛을 재현하였습니다. 가쓰오부시를 우려낸 개운한 우동국물은 별미 고명과 어우러져 풍부한 향과 맛을 냅니다.이것이 면 전문기업에서 선사하는 정통우동의 맛입니다.






본고장우동면 (사리면)


* 좋은 원료만을 엄선하여 정통 일본식 제면법에 의하여 제조하였기에 면의 표면이 부드럽고 쫄깃한 우동 생면입니다.

* 새로운 제조기법에 의한 완전밀폐포장 방식으로 위생적으로 제조하였습니다.


한일식품(주) 

회사주소 : 서울시 강동구 강동대로 143-40 2층 202호

TEL. 1588-1530  FAX. 02-472-8175

홈페이지 : http://www.hanilfoo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