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푸드 스토리/지난 참가업체

국내 냉동식품의 효시 기업, 천일식품

냉동고의 발달로 음식을 장기간 보관하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러면서 '냉동식품'도 등장하였는데요. 냉동식품은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다른 곳에 따뜻하게 데워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전 세대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냉동 식품 중에서도 국내 냉동식품의 효시가 된 식품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천일식품'입니다. 천일식품은 국내 냉동식품 산업의 역사라고 자부하고 있는데요.

이번 서울푸드 2015에 참가한 '천일식품'은 어떤 제품들과 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길래 이처럼 자부하고 있는 것일까요? 천일식품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국내 냉동식품 효시기업, 천일식품

천일식품의 역사는 곧 대한민국 냉동식품의 산업의 역사라고 감히 자부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천일식품이 가지고 있는 역사와 기술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본 최고의 냉동식품 기업인 '가또기치사'와 제휴ㆍ합작하여 국내 최초로 본격적인 냉동식품 양산체제를 갖추었으며 국내외 냉동식품의 수출입 영업은 물론 중국 등 해외 생산기지의 공동 개발과 참여를 통해 선진 기술의 도입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천일식품


어떤 식품들이 있을까요? 1974년 창업 이래로 다양한 상품들이 개발되고 출시되고 있습니다. 우동, 볶음밥, 게맛살, 만두 등 냉동식품을 가장 먼저 선보였으며 국내 냉동식품 선도기업의 자부심과 함께 품질과 맛으로 고객 만족 경영을 추구하고 있어요. 또한 풍요로운 식생활 문화 창조에 기여한다는 사명감과 제품ㆍ서비스가 결합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선진기술을 추구하는 천일식품

천일식품은 선진기술을 도입하여 고객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최고 수준의 자동화 생산시설 및 시스템으로 HACCP 지정을 받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냉동만두나 냉동면, 수산물 가공품, 육가공품, 냉동볶음밥 등 냉동식품을 생산하고 있어요. 이는 국내 자체 유통망을 통해 전국에 공급되고 있고요.


그 뿐만 아니라 수출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1970년대부터 국내 냉동식품 시장 형성 이전, 이미 유럽과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 잘 알려져있으며 현재에는 약 30개에 이르는 국가에 자체 수출입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천일식품에는 어떤 제품들이 있나요?

가정용 제품과 영업용 제품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먼저 가정용 제품에는 사누끼새우튀김우동, 사누끼가쓰오우동, 쉐프다이닝 불고기잡채볶음밥, 쉐프다이닝 매운갈비찜볶음밥, 쉐프다이닝 멸치볶음밥, 쉐프다이닝 게살볶음밥 등 우동, 밥 종류가 있으며 간식종류인 찹쌀떡, 쌀호두과자 등이 있습니다.


천일식품


영업용 제품에는 영업용에 적합한 제품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일단 식당에서 사용하기 좋은 중화요리중화면, 사누끼냉동우동면(휴게소용, 급식용), 일본정통고급사누끼냉동우동면 등이 있으며 푸드 트럭이나 간단한 분식점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영양잡곡맛핫도그, 쌀호두과자, 깨찰고구마, 정통 와플 미니, 아몬드미니햄벅, 담양죽순떡갈비, 크런치새우볼 등이 있습니다.

  천일식품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

천일식품은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에서는 천일식품을 활용한 레시피를 꾸준히 게시함으로써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천일식품을 구입하면 홈페이지에 있는 레시피가 생각나겠죠? 또한 천일식품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도 다양한 레시피 뿐만 아니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chef's dining


천일식품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얻어볼 수 있으며 올해 2015년 5월 12일부터 5월 15일까지 열리는 서울푸드 2015 전시부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5월에 서울푸드에서 함께 만나요~ ^^

천일식품 홈페이지 : https://chunilfood.co.kr:6006/index.asp
천일식품 공식블로그 : www.chefsdining.co.kr
서울푸드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eoulfood.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