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장기기전

식품의 맛, 향 보존하는 선도유지제를 생산, (주)티피지


선도유지제


선도유지제에 대해 알고계신가요? 단어 그대로 선도유지제란 식품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식품이 변질될 수 있는 환경을 개선함으로서 식폼 본래의 맛과 향, 영양 등을 보존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즉 위 이미지처럼 보이는 네모난 작은 주머니가 식품의 신선도를 유지해주는 것이죠. (주)티피지에서는 이러한 식품의 다양한 선도유지 제품을 생산해오며 한국의 선도유지업계를 선도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주)티피지는 방습제와 산소흡수제, 과채류 선도유지제, 데시카드 4가지 핵심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선택과 집중의 경영을 통해 핵심사업 부문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전략의 적극적인 수행을 통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티피지의 각 핵심사업군의 제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선도유지제


 피지의 방습제 사업


티피지 방습제 사업은 지금의 티피지가 모태가 된 사업으로 우리나라 방습제 산업을 이끌고 있는데요. 방습제(silica-gel)는 식품 포장 용기 내에 투입되어 용기 내의 습기를 흡착하여, 제품 생산시 건조상태를 유지함은 물론 그 이하로 낮추어줌으로써 제품의 습기로 인한 변질 및 변형을 방지하여 신선도를 그대로 유지시켜줍니다. 


이러한 식품선도유지사업은 포장기술과 식품보존이라는 두가지 기술이 결합된 사업이라고 할 수 잇는데요. 1980년대 이후 국내의 대규모식품업체가 성장하면서 국내의 선도유지부분의 사업을 시작하며 탈산소제, 선도유지제 등 모든 식품의 근간이 되는 다양한 선도유지 제품을 생산해오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여러 종류의 방습제가 있으나, 그 중 실리카겔은 조해성·수용성이 없고 취급이 용이하며 건조제에 의한 오염 문제가 없습니다. 성능 및 비용 면에서 타 건조제보다 우수하기 때문에 식품, 약품 및 각종 전자 제품의 포장뿐 아니라 전 사업분야에 있어 폭넓게 사용되는 가장 중요한 제품입니다. 


선도유지제


실리카겔의 특징

- 조해성 및 수용성이 없음

- 오염이 없으며 취급이 용이

- SiO2 98% 이상으로 인체해 무해

- 다양한 형태로 공급 가능

- 3%의 오렌지 지시겔에 의한 흡습상태 육안 확인 가능

- 알콜, 에테르, 벤젠 등 유기용제나 아황산 가스 등도 흡착


실리카겔


  티피지의 산소흡수제 사업


최근에는 식품에 방부제 및 화학물질을 첨가하지 않고 신선도를 유지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두가지 이유에 의해 식품의 장기 보존은 어려웠습니다. 한 가지는 식품의 지방이나 다른 영양소가 산화되어 식품의 변형을 가져왔으며, 다른 하나는 포장용기내 산소로 인해 곰팡이나 미생물이 발생, 이로 인한 변질을 가져왔습니다. 


티피지의 오투-제로(O2-Zero)는 식품변질의 원인이 되는 산소를 제거함으로서 식품의 맛과 향, 색상 및 영양가를 유지시켜줍니다. 이러한 산소흡수제를 사용함으로서 곰팡이를 방지하고, 제품의 산화와 변색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선도유지제


오투제로 사용시 효과

- 유통기간의 연장으로 인한 판매 확대

- 상품성 향상으로 인한 소비자 만족

- 유통기간 연장으로 인한 환경보호에 기여

- 반품감소/물류절감/재고감소로 인한 비용절감


선도유지제

  티피지의 선도유지제 사업


먹거리의 최대과제는 '안전하고 신선한 제품을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느냐'하는 것이죠. 이에 식품업계는 방부제 및 각종 첨가물을 넣지 않고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티피지의 각종 선도유지제는 제품이 스스로 노화 및 부패하는 원인 물질을 흡수, 제거하거나 부패균을 살균함으로써 제품의 신선도를 연장시켜 줍니다. 


선도유지제


선도유지제


과일·채소류 선도유지제 Fresh up 특징

- 에틸렌가스는 과일의 노화 및 부패를 촉진시키고 병원균의 침투를 빠르게 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Fresh Up은 식물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에틸렌가스를 흡착 제거하여 과일, 야채 및 화훼 등을 신선하게 장기간 저장 보관할 수 있습니다.


Fresh up 사용상의 장점

1. 뛰어난 선도유지효과를 발휘합니다.

2. 고객들에게 안심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3. 상품의 차별화, 고품격화, 고부가가치화를 실현시킬 수 있습니다.

4. 상품과 기업의 이미지를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주)티피지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문화를 만들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세계에서 사랑받는 작지만 강한 글로벌 기업으로 그리고 녹색성장의 첨병에선 종합 선도유지 생활문화기업으로 항상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4서울푸드의 세부전시회인 국제포장기가재전에 오시면 (주)티피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www.tpg.co.kr

담당자 : 김부건

연락처 : sales@tp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