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푸드 스토리/지난 참가업체

남해안청정지역의 멸치를 가공 공급, 원정씨푸드

원정씨푸드



원정씨푸드




후쿠시마 원전사고가 발생한지 3년이나 지났지만 소비자들이 가지는 수산물 안전성에 대한 의문은 여전한 것 같아요.그래서인지 수산물소비가 여전한 것 같구요. 하지만 어획부터 건조, 가공, 포장판매까지 하고있는 업체라면 믿음이 가죠. 지금부터 소개할 업체는 원정수산설립으로 시작해 선단을 직접 이끌며 생산자 직거래방식으로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업체라고 소개하고싶어요. :)


원정씨푸드는 1998년 4월 기권선현망 원정수산설립으로 시작하여 72원정호(선단)을 이끌고 있으며 직접 어획한 싱싱한 멸치를 건조, 포장, 판매까지 하는 회사랍니다. 생산자가 직접 멸치를 공급하므로 타사보다 좋은 품질의 멸치를 좀더 저렴하게 공급합니다.  또한 싱싱한 멸치와 국내산 신안 천일염으로 2년간 숙성한 100% 멸치액젓과 어간장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인데요.


멸치와 멸치액젓, 어간장등 멸치와 관련된 상품을 생산자가 직접 공급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그만큼 믿음이 가고, 최고의 품질과 위생적인 설비를 갖춘 회사인데요. 현재는 멸치뿐만 아니라 각종 건어물과견과류도 납품하는 회사로 변신을 꾀하는 중이며 다수의 농협하나로마트와 롯데마트, 롯데슈퍼에도 납품계약을 체결하고 입점을 준비중이에요. 그럼 원정씨푸드만의 특징 및 강점은 무엇일까요?


원정씨푸드


▒ 원정씨푸드의 특징 및 강점


1. 남해안 멸치 어획 및 가공

원정씨푸드는 한려수도 중앙에 위치한 삼천포를 중심으로 조업 중인데요. 미국 FDA가 승인한 남해안청정해역의 멸치로 플랑크톤을 주식으로 하여 동해안, 서해안의 멸치보다 품질이 우수하다고 할 수 있답니다. 


2. 35년간 멸치어업의 노하우

원정씨푸드는 고객만족이 아니라 고객감동이라는 기업이념 아래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답니다. 1974년 멸치어업을 시작해 오직 멸치어업 한 우물을 파왔구요. 1999년엔 기선권현망수협과 삼천포수협에 가입해 기선권형망 및 삼천포수협조합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한 역사가 있는 업체입니다.


3. 우수한 품질

앞서 소개한듯이 남해안 멸치를 어획하고 가공하고 있어 다른 어떠한 멸치보다 품질이 우수한데요. 이외에도 엄격한 선별관리와 위생관리를 통해서 최고의 품질을 보장할 수 있답니다. 특히 타사대비 건조가 상대적으로 좋고 타사대비 경매가 높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4. 높은 신선도 및 안전성

어선 선착장 인근에서 건조가공어장막 위치하기 때문에 높은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또한 어장막 인근에 냉장창고를 위치시켜 멸치를 건조, 가공 한 후 즉시 냉장상태로 해놓는다는 점에서 신선도와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어요. 그럼, 이런 강점을 가진 원정씨푸드만의 제품을 살펴볼까요? 



1. 남해안청정해역에서 건져올린 신선한 멸치


원정씨푸드 멸치


남해안에서 직접 어획하고 가공한 멸치는 최고의 품질을 자랑해요. 멸치는 크기에 따라 세멸치, 소멸치, 중멸치, 대멸치로 나눌 수 있답니다. 각각의 사용용도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드릴게요.


#멸치4형제

1. 세멸치 : 2cm 이하의 크기이며 가장 완벽하게 멸치의 영양분을 섭취 할 수 있는 멸치로써 딱딱하지 않아 어린이와 노약자에게 좋으며, 주로 볶음 반찬이나 샐러드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2. 소멸치 : 4.2~5.5cm 이하이며 꽈리 고추 등과 같이 함께 볶아 드시기 좋은 적당한 크기의 멸치로 볶음용 및 안주용, 고추장 볶음 등을 만드실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3. 중멸치 : 5.5~7.8cm 이하이며 촉촉하고 먹을수록 감칠맛이 나며 멸치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멸치입니다. 술안주 및 국물까지 만들어 낼 수 있는 크기로 특히 선물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4. 다시(대)멸치 : 7㎝ 이상이며 시원한 육수 및 구수한 국물용 멸치로써 각종 찌게용 국물을 우려내는 용도로 적합하며, 분말기에 곱게 갈아 병에 보관해 놓고 천연조미료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2. 잡내가 없고 찐~한, 순도100%의 멸치액젓


원정씨푸드 액젓


원정씨푸드에서 직접 어획한 싱싱한 멸치와 국내산 신안 천일염으로 2년간 숙성시키고 어떠한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은 순도 100% 멸치액젓입니다. 생산자 직거래 방식으로 중간 유통을 줄여 저렴한 가격이고, 남해안청정해역의 신선한 멸치이기 때문에 잡내가 없고 진한 맛을 낸답니다. 



3. 효소와 유산균이 그대로 살아숨쉬는 어간장


원정씨푸드 어간장


삼천포 어간장은 청정해역 남해안의 신선한 멸치와 다시마, 백련초, 무말랭이, 배즙, 양파즙, 매실액을 혼합하여 자연발효, 숙성시켜 비린맛이 완전히 제거된 제품으로 효소와 유산균이 그대로 살아숨쉬는 어간장입니다. 2년간 숙성한 멸치액젓에 천연재료를 혼합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감칠맛과 영양소가 풍부한데요.


어간장 그대로의 맛과 영양을 살리기 위해 일체 화학물질을 전혀 첨가하지 않고 100%원액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고급수제 어간장, 100%순수 천연 원액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내어 간장, 소금, 대용으로 맛소스, 어육수(다시)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러져 음식의 맛과 향을 높혀준답니다. 


2014년 5월 13일부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4서울푸드에 오시면 원정씨푸드를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어간장 샘플 증정행사와 어간장을 이용한 요리 시식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니 남해안청정해역의 신선한 멸치맛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 원정씨푸드 홈페이지 : www.wonjeongseafoo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