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푸드 스토리/지난 참가업체

[2013 참가기업 : 밤부스란트]국내 최초 유럽 유기농 인증받은 대잎차

[국내 최초 유럽 유기농]

밤부스란트(Bambusland)는 독일어로 영어로는 Bamboo land라는 뜻입니다. 각종 대나무 및 대나무잎을 주원료로 하는 제품을 상품화하여 국내외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2004년 대나무 잎으로 생산한 대잎차를 시작으로, 대나무 추출액을 이용한 마스크팩 및 풋패치(Foot Pacth), 입욕제를 유럽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유럽 스위스 및 독일에도 지사를 두고 활발한 해외 무역을 전개하고 있지요. 


밤부스란트는 국내의 뛰어난 품종의 대나무를 활용해 대나무에서 액상을 추출하고, 국내와 해외의 우수한 연구인력을 통해 대나무 활성성분을 캡슐화하는 연구를 진행중이기도 합니다. 2007년에는 대잎차 제품이 국내 최초 유럽 유기농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밤부스란트의 대표제품인 대잎차는  녹차와 달리 카페인성분이 없기 때문에 하루에 열 잔을 마셔도 체내의 생화학적 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차입니다. 또한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해 현대인의 건강을 지켜주지요. 밤부스란트의 대잎차는 "죽향(竹鄕)"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대나무가 유명한 담양의 무공해 대잎을 사용했습니다. 대잎차 제조 시 덖음과 증제(찜) 과정을 모두 거치고 까다로운 가향단계를 고집하기 때문에 풋내가 나지 않고 떫은 맛이 없는 것이 특징이지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12)에서는 밤부스란트의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