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푸드 스토리/지난 참가업체

[2013 참가기업 : 한국에너지기술] 건조기, 분쇄기, 볶음기

[자연으로 빚은 먹거리, 태광선식]

 

원천기술을 개발하고 후손에게 전하는일, 그것은 한국에너지기술의 사명이자 의무입니다. 한국에너지기술은 취약한 원천기술을 개발 발전시켜 왔습니다. 이렇게 개발된 원천기술은 우리 민족사회에 뿌려지고,우리 민족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것입니다. 한국에너지기술은 5년에 걸친 연구개발을 통해 순수 원적외선 발생장치 및 이를 응용한 제품군을 개발하였고, 국내 최초로 초미립분쇄기 Ultra Fine Pulverizer를 산업자원부, 강원대학교, 한국에너지기술의 공동개발로 국산화에 성공함으로써 산업분야, 의학분야, 각종 기초 연구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우수한 성공의 다목 분쇄기를 개발하였습니다.

 

 

 

 

(퓨어플러스 홈페이지:http://www.pulverizer.co.kr/ /담당자: 장태균  /담당자 전화번호: 02-2616-0777)

 

 

 

 

건조기한국에너지기술의 순수 원적외선 발생기술을 적용한 건조기는 에너지 변환효율이 80%에 달해 종전 열풍건조방식에 비해 연료비를 47%~600%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료 고유의 향과 색상의 보존율이 기존 건조방식보다 18~35% 더 높아 원료의 특성과 상품성을 그대로 유지시켜 줍니다. 한국에너지기술의 연속 건조장치는 효율과 성능 면에서 식품가공의 수익을 보장하는 획기적인 건조설비입니다. 

 

분쇄기: HKP-05는 산업용 초미립분쇄기의 성능에 버금가는 분쇄능력을 보유한 실험실용 장비입니다. 저온 분쇄기능이 탁월하고(-10℃~-30℃) 조분에서 초미분까지(80MESH-3000MESH) 폭넓은 분쇄범위를 가진 제품입니다. 운전음이 정숙하여 주변에서 전화통화가 가능할 정도이며 각종 시료의 분쇄작업시 적은 양으로도 분쇄작업이 이루어지며 분쇄데이터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분쇄상황 프린팅기능을 지원하며 분쇄 후 청소작업이 간단합니다. 분쇄망이 사용되지 않아 트러블 발생요소를 제거하였으며, 각종 식품류의 분쇄, 화공 제품의 분쇄에 이르기까지 Lab 장비의 필요조건을 월등히 상회하는 성능을 갖추었습니다.  

볶음기열원으로 순수 원적외선(열량의 90%가 원적외선)을 적용한 제품이며 전력 공급만으로 동작합니다. 순수 원적외선의 효과로 가공된 재료의 향이 우수하며 표면 탄화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곡물의 내부와 외부가 동시에 가열되어 균일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합니다. 알파(α)화가 필요한 곡물 가공의 경우 볼륨 증가율이 300%에 달하므로 고품질의 원료 가공에 적격입니다. 중ㆍ소규모의 제조 공정에 적격이며 운영비가 석유류 사용시보다 1/4에 불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