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소재 및 첨가물전

농업회사법인(주) 류충현약용버섯, 버섯의 식품화를 선도하는 기업


()류충현약용버섯은 약용버섯(상황버섯, 노루궁뎅이버섯, 동충하초, 버섯균사체)을 전문적으로 생산하여 자체 생산되는 버섯으로 농축류, 분말류, 식초류, 제빵제과류를 가공하고 있습니다. 류충현약용버섯은 1만 2천평 부지에 우량균주 확보를 통한 종균생산시설, 실험재배사, 버섯재배사, 농축, 분말, 제빵시설을 갖추고 안정적인 제품생산에 임하고 있습니다. 


특히 상황버섯은 야생 상황버섯의 균주를 체집하여 자연산 상황버섯의 형질을 보존하고 최적의 자연조건과 유사한 생육환경 조성으로 친환경 재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송이버섯균사체를 대량생산하고 있으며 저렴한 비용으로 가공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각종 버섯균사체 대량생산으로 양질의 버섯균사체를 식품원료 또는 소재로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완비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연구 개발로 다양한 기능의 약용버섯을 생산함과 동시에 최고 품질의 버섯 및 버섯균사체의 대량생산으로 다양한 버섯가공품을 개발하여 소비자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는 류충현약용버섯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습니다.

 

 

 

류충현 약용버섯

 

(류충현약용버섯 홈페이지:http://www.mushroom.co.kr/  )

 

 

상황버섯: 류충현 상황버섯은 경상북도 우수농산물, 안동시 특산품, 친환경농산물 인증으로 믿고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1996년 전국 최초로 원목인공재배(특허 제180097)에 성공하였으며 매년 우수한 성질의 상황버섯 균주로 분리하여 자연산 상황버섯 고유의 약리 기능과 형질을 가진 상황버섯 생산에 노력하고 있으며 재배 방법 또한 친환경재배법으로 경상북도 우수농산물 친환경농산물, 안동시 특산품으로 지정되어 믿고 구입할실 수 있습니다

 

노루궁뎅이버섯: 노루궁뎅이버섯은 아주 오래전부터 식용과 약용으로 사용된 버섯으로 중국에서는 3,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헤테로 베타글루칸이 NGF의 합성촉진 작용을하여 여러 기능 향상에 도움을 드릴 것이라 생각합니다. 노루궁뎅이버섯은 연세 많으신 부모님 효도선물로 음식을 드신 후 음식이 역류하는 분이나 과음으로 속이 쓰리신 분들에게 알맞은 버섯입니다.

 

동충하초: 동충하초는 죽은 곤충의 몸에서 버섯(자실체)이 자라나는 신비의 버섯입니다. 류충현약용버섯은 눈꽃 동충하초 생산시 번데기 하나하나에서 각각의 버섯을 발생시켜 우수한 품질의 동총하초를 생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