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분야는 국가별, 세대별, 계층별 등에 따라 서서히 혹은 빠르게 그 형태를 변화ㆍ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건강을 보다 중시하는 생활환경을 바탕으로 작고(Small) 편리한(Convenience)상품, 다른 영역 식품 간 통합 상품(Hybrid), 동물성 대체 상품(Vegan), 無첨가물 상품(Gluten Free) 등이 보다 강력한 디자인과 포장 기술(Design&packing)을 바탕으로 그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이번 서울푸드 2015에서는 이러한 식품분야의 이유 있는 변화들에 대해 식품관련 종사자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유익한 비즈니스 장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울푸드 2015의 슬로건인 Wave on the Table은 전시회라는 테이블 위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식품분야의 변화들을 이번 서울푸드 2015에서 보여 주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SEOUL FOOD 2015 미리보기
1. 식품기기와 식품분야 분리 개최
서울푸드 2015에선느 킨텍스 1전시장(식품기기)와 제2전시장(식품)을 분리 개최하여 각 분야별 전문전시회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국내외 바이어의 적극적인 참관을 유도하여 전문비즈니스 전시회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2. 신규 프로그램 개최
- 서울푸드 어워드 2015 (SEOUL FOOD AWARDS 2015)
Healing, innovation, Sweet&Fancy 3개 분야를 대상으로, 신청된 참가업체 제품을 식품분야별 전문 자문단이 4단계 평가를 거친 후 시상(인증서 제공, 언론홍보, 현장 특별전 등 특전 제공)
- 푸드 트럭 페스티벌 (FOOD TRUCK FESTIVAL)
푸드트럭을 활용한 다양한 외식업(프랜차이즈) 사업자를 초청, 컨설팅 및 시식ㆍ시음 행사 개최
3. 전시회별 국내외 바이어 유치 강화
- 해외 KOTRA 무역관을 통한 식품기기 및 식품 분야 글로벌 바이어 유치 확대
- 세부 전시회별 관련 유관 기관 및 협회 회원사 유치 강화
- 참가업체 희망 국내바이어(업체) 초청
- 참가업체 희망 해외 바이어 유치 지원
2015 서울푸드 개요
- 슬로건 : Wave on the Table
- 기간 : 2015. 5. 12(화)~15(금) / 4일간
- 장소 : 경기도 고양시 KINTEX 1~5, 7~8홀(76.121㎡)
- 시간 : 10:00 ~ 17:00
- 규모 : 50개국 / 1,500개사 / 3,000부스
- 프로그램 : 국내외 바이어 상담회, SEOUL FOOD AWARDS, K-FOOD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세미나 외 다수
- 주최 : KOTRA
- 문의 : 02-3460-7252 / 7265 , info@seoulfood.or.kr
Hall 1~2 - 2015 서울국제식품기기전(SEOUL FOODTECH 2015)
Hall 3 - 2015 서울국제포장기기전(SEOUL FOODPACK 2015)
Hall 4 - 2015 서울국제호텔&레스토랑기기전(SEOUL HORECATECH 2015)
Hall 4~5 - 2015 서울국제식품전 국제관(SEOUL FOOD & HOTEL INT'L PAVILON)
Hall 7~8 - 2015 서울국제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전(SEOUL FINE FOOD 2015)
- 2015 서울국제식품소재 및 첨가물전(SEOUL FOOD INGREDENTS 2015)
- 2015 서울국제건강기능 및 유기농전(SEOUL PREMIUM FOOD 2015)
- 2015 서울국제디저트 및 음료전(SEOUL DESSERT & BEVERAGE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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