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이 없으면 밥 한끼 먹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간편하고 쉽게 먹을 수 있는 '즉석 미소된장국' 어떨까요? 미소된장국을 처음들어보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하면 미소는 일본된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본에서는 미소를 소스로 사용해서 거의 모든 음식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침식사에는 반드시 '미소시루'라는 된장국을 마시기 때문에 "미소국을 끓여 주시겠습니까?"의 뜻이 "저와 결혼해 주시겠습니까?"라는 말로 통할 정도라고 합니다.
이러한 일본식 미소된장국을 비롯해 미소를 생산·수출하는 업체가 있는데요. 바로 마루코메입니다. 마루코메는 1854년 창업이래 150년이상 미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마루코메는 일본 미소시장 마켓쉐어 1위뿐 아니라 미국, 유럽, 중국, 한국,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전세계 최대의 미소 생산 수출업체입니다. 그렇다면, 미소가 무엇이며 미소를 활용한 제품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미소(味噌)란 무엇일까요?
미소는 일본에서 수백년 전부터 사용해온 대표 발효식품 입니다. 미소의 주원료는 대두, 쌀, 소금이며, 일본에서는 오랫동안 미소의 놀라운 건강 혜택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미소에 포함된 단백질, 섬유질, 레시틴, 사포닌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막힘을 방지하며, 꾸준한 미소국의 섭취가 암발생을 낯준다는 발견과 논문이 1981년 발표되었습니다.
더불어 미소에는 몸에 매우 유익한 살아있는 효모균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서양에서의 관심과 더불어 미소국만이 아닌 샐러드 드레싱, 소스 및 양념장, 케이크, 아이스크림의 영역까지 미소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럼, 마루코메에서는 미소를 활용해 어떠한 제품을 만들어내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즉석미소 24식
2. 잇큐상 즉석미소 12식
3. 시로미소
4. 소금누룩
5. 마루코메군 코시미소
6. 마루코메군 아와세미소
7. 간장누룩
8. 미소 디스펜서
9. 디스펜서용 아와세미소
마루코메는 일본 미소 판매량 1위를 자랑하는 브랜드로 전국 총 판매량의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소업계의 미래를 이끌어나가는 브랜드로서 앞으로 일본의 식문화를 해외에도 적극적으로 알리는 것이 바로 마루코메의 사명이라고 하는데요. 마루코메는 지금도 전통과 역사를 중요시 여기며, 자부심을 가지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
일본사람들이 더욱 건강하고 오래 살 수 있는 비법으로 꼽는 미소. 2014서울푸드에서 미소업계를 이끌어가는 브랜드인 한국마루코메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마루코메는 2014 서울푸드의 세부전시회인 서울국제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전에 참석할 예정이며 제품 샘플링, Miso Dispenser와 함께하는 DIY미소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건강기능 및 유기농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절초차와 구절초즙을 직접 재배·연구하는 하립골 (0) | 2014.04.20 |
---|---|
유기농 아로니아를 공급·수입하는, 팬아시아 마케팅 (0) | 2014.04.02 |
예술자연농식품, 유기농 야채, 예자농 야채수 생산업체 (0) | 2014.03.21 |
경제적인 완전식품 셀푸드, 바이오켐테크노 (0) | 2014.03.18 |
지역 특산물부터 다양한 식품분야 소상공인들의 참여, 그린마켓 특별전 (0) | 2014.03.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