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푸드 스토리/지난 참가업체

주식회사 생명과기술, 이물질 검사 장치, 가스센서


 

(주)생명과기술은 서울대학교 생물자원공학부 비파괴품질측정시스템 연구실을 모태로 시작된 벤처기업으로 기술혁신형 기업(INNO-BIZ)으로 그동안 대학에서 개발해온 첨단 연구결과의 사회환원 뿐만 아니라 농수축산물의 부가가치향상과 안전한 농수축산물 유통 확립을 위한 수확 후 선별 및 가공공정의 자동화를 목표로 창업되었습니다.


(주)생명과기술에서는 농수축산물/식품의 파괴적인 품질평가기술과 이에 의한 선별기를 비롯한 세척기, 건조기 등의 가공기계를 보급하고 있습니다. 2000년 기계시각식 선별시스템 개발을 시작으로 2001년 카메라 박피마늘 자동선별 시스템, 비파괴 선별시스템, 2004년 카메라 고추 자동선별시스템, 2005년 연속식 고추세척, 세절 및 건조라인 개발 등 다수의 연구 개발과 납품 실적을 통해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안전한 농식품 유통을 위한 잔류농약 또는 유해성분의 신속 검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생명과기술 홈페이지:http://www.lifentech.com  )

 

 

비파괴 선별기술: 맛을 결정하는 당도, 산도 뿐만 아니라 품질을 좌우하는 내부결함 등을 직접 자르지 않고 알아내는 방법을 말합니다.

 

카메라 선별기술: 농산물의 색상과 형상을 보다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한 다채널 카메라선별기술과 대용량 처리를 위한 고속 알고리즘이 개발되어 사과, 배 등의 과일을 비록한 고추 마늘 등 다양한 농산물에 대해 이미 검증된 카메라 선별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건조기술: 농산물의 물성을 비롯한 열풍의 유동붕선, 원적외선 건조 등에 대한 연구를 통해 최적건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에서는 주식회사 생명과기술의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